[스크랩] 여드름 효과적으로 죽이기!!!
여드름 효과적으로 죽이기!!!
여드름이 무엇이고, 여드름이 왜 생기고, 어떻게 발전하느냐...를 알아 보았습니다.~
알기만 하고 손질을 해주지 않으면 여드름은 더욱 더 기승을 부리겠죠..?..^^;;
넵...그럼 이미 난 여드름...고민만 하고 있는다고 없어지지는 않겠지요~?^^//
지금부터 여드름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죽이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병원,약국에서의 치료는 제외합니다.)
1> 화장품 선택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이 가장 중점을 기울여야 할 것은 화장품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고, 순식간에 여드름을 최악의 상태로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건성피부가 여드름이 생긴다면, 무조건적인 여드름용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드름용 화장품에는 여드름 항균 성분 및 피지 조절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반 제품은 건성피부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사용하시고..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주기적인 마사지와 팩관리를 병행하여 노폐각질을 제때에 제거하여 주어야 합니다.
그외 피지분비량이 많아 생기는 여드름이라면, 유분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화장품을 선택하며, 메이크업을 지울때에도 클렌징크림, 오일보다는 가벼운 워터,로션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차 세안시에도 피지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는 여드름 전용 젤이나 폼을 사용합니다.
피지제거와 함께 여드름 균을 억제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빨리 여드름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염증성.화농성 여드름을 제외하고는 1주일에 2회정도 스크럽을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코메도를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피부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그건 절대 아닙니다.
과다한 피지제거와 여드름 치료등으로 피로해진 피부에는 적당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가벼운 보습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색조화장은 여드름에 가장 민감한 부분으로, 대부분의 색조제품에는 오일(유분감)로 되어 있기때문에...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의 알갱이는 모공을 막기 쉬워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사회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색조화장을 전혀 안할 수는 없겠지요.?
그렇다면 유성의 파운데이션은 피하고 가볍게 메이크업 하여 줍니다.
그리고 모든 여드름 피부는 가장 중요한 것!
메이크업 유무와 상관없이 외출 후 돌아와서는 철저한 클렌징을 해주셔야 합니다.
2> 음식물 선택
여드름 피부에 있어서의 식사는 여드름을 악화시키지 않음과 동시에 우리 몸 자체의 면역력을 높여 본래의 자연치유력을 끌어 낼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우리의 피부는 건강의 척도입니다. 건강하지 못해 자연치유력이 약화되면, 피부는 계속 트러블을 일으켜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알리게 되는거죠~
비타민 E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피부자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며, 피부의 상처를 빨리 완화시켜 줍니다.
녹차, 과일, 명란젓, 은어, 김, 미역, 다시마등의 음식이 좋습니다.
3> 개인 위생
여드름 피부는 제2 제3의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피부를 청결하게 보존하는 게 중요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손수건, 타월, 이불, 베개, 싸개등 피부에 직접 닿을 수 있는 모든 것에 신경을 써서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햇볕에 말려 자외선으로 살균하여 주는 것이 좋겠지요..^^
대부분 여드름을 무의식적으로 손으로 짜거나, 만지작거리게 되는데...
이는 매우 안좋은 습관입니다..
세안을 부지런히해도 더러운 손으로 피부를 만지게되면 세균이 쉽게 피부에 달라붙어 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손을 비누로 부지런히 씻는 습관을 가짐과 동시에..얼굴은 만지지 않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는 여드름피부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에 해당되며, 감기등 바이러스를 전염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샤워나 머리를 감을 때도...충분히 헹구어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