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클리닉/피부클리닉

콘딜로마 사마귀의 치료(곤지름)

천안아저씨 2011. 9. 17. 12:12

 

곤지름이라는 단어로 더 잘 알려져 있는 콘딜로마(Condiloma)는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일명 '성기사마귀'인 이 피부질환은 성기주변, 항문에 주로 나타나며 입술 주위에 발생되기도 합니다.

 

http://www.uvb-fenyterapia.hu/hu/brgyogyaszat/kismutetek/szemolcsok-lezerrel.html

 

전염성이 강해 성교이외에도 타인이 사용한 수건이나 의류를 통해 감염될 수도 있으나, 바이러스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손으로 만진다고 해서 손가락에 사마귀가 생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항생제는 효과가 없으며 외과적으로 전기소작술, 레이져등을 이용해 제거를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경부암과 관련이 있는 바이러스 때문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거나 예방주사를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치료가 완료된듯 하지만 실제로 대다수는 재발을 겪게 되며 그렇기 때문에 치료이후에도 약 1년간은 주의해야 한다는 교육을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재발의 원인은 면역력의 이상때문이며 이와같이 만성적으로 재발되는 콘딜로마는 침, 뜸, 약침, 한약등을 이용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치료와 더불어 주의할 사항은 평상시 사마귀를 억지로 잡아 뜯지 말아야 하고, 배우자 역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항상 재발에 주의하여야 하므로 성기 및 항문주위를 잘 관찰하고 있어야 합니다. 치료시에 부부생활을 당분간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나래한의원 콘딜로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