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클리닉/피부클리닉

[천안 나래한의원] 다크서클의 원인, 치료 및 생활요령

천안아저씨 2012. 2. 16. 14:58


다크서클이란 눈밑에 피부가 검게 보이는 현상으로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임상상 가장 자주 보인는 것은 1차적으로 색소침착과 혈액순환 및 혈관의 이상입니다.



http://skin-care-facial-care.factoidz.com/cure-dark-circles-under-the-eyes-8-home-remedies-to-remove-under-eye-dark-circles/


색소침착의 경우 말 그대로 멜라민색소가 얼굴전체에 침착이 되는데 그 중에서 눈 밑 부분이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피부층의 두께나 안면 고저의 차이등에 의해 눈 밑의 검푸른빛이 강렬하게 보입니다.

이럴 때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시술하는것이 MTS요법입니다. 표피층에서 진피층에 이르는 천공을 만들어 솔루션의 깊은 침투를 일으켜 색소침착을 해소하는데 한번만으로도 개선사항은 있으나 4~6회 정도 반복하는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끝나고 나면 이후 생활에서 썬블록등을 충분히 잘 사용해주어 다시 발생되지 않도록 유지해주면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혹 피부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 결국 다크서클을 포함하여 기미, 잡티등의 노화현상이 가속화 됩니다.


혈액흐름의 문제인 경우는 한의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병리에 속합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흔한 케이스가 "호흡기질환 및 비염등을 앓고있는 여성이 생리 혹은 피로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폐를 포함한 호흡기가 약하고, 혈액순환이 남성에 비해 떨어지는 여성이 피로해 지거나 생리로 자궁혈액흐름에 장애가 생기면서 담음과 어혈이 발생할때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다크서클을 치료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여성들이고, 천식, 비염, 축농증, 잦은 감기등의 폐계질환을 만성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생리통이 있는 경우가 많고, 과로하면 급격히 악화됩니다. 이런경우는 외적치료 뿐 아니라 체질개선을 위한 치료역시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민간처방이 있듯이 외국에서는 다크서클에 좋은음식으로 연어와 브로콜리를 권장합니다. 먹기도 하고 연어를 얇게 썰어 눈밑에 붙이기도 합니다. 


의사들이야 모든 병에서 흡연, 음주를 금하라고 지시하기는 합니다만 흡연은 모세혈관의 혈액흐름을 방해하고, 알콜은 다크서클의 치료에 필수요소인 비타민B, C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치료중 금주, 금연은 필수입니다.


천안 신부동 나래한의원 다크서클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