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목/성클리닉

Sexy Back (1)

천안아저씨 2011. 12. 15. 11:22

금강일보 칼럼 바로보기

 

약 4~5년전 발매된 Justin Timberlake의 앨범 ‘Sexy Back’은 그 끈적끈적한 목소리와 리듬덕에 수 많은 영화 및 드라마 또는 CF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back이라는 단어덕분에 매력적인 여성의 뒷모습의 영상과 자꾸 연결시켜 시각화 했기에 많은 사람들이 ‘숨 막히는 뒤태’라고들 해석했지만 사실은 ‘섹시함을 되돌린다’는 의미로 맞는 해석은 아니다.

 

하여간 남성이 여성의 외모를 볼 때 가장 먼저 본다고 알려져 있는 얼굴과 유방을 확인할 수 있는 앞모습이 아닌 뒷모습에서 주는 매력 역시 매우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터인가 성적으로 매력이 넘치는 뒷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숨 막히는 뒤태’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

 

한때는 모든 기사 제목에 ‘숨 막히는 뒷태’라는 제목을 달아 내보낸 모신문사의 기자가 유명세를 떨친 적이 있기도 했다. 연예인은 물론 호랑이와 같은 동물의 사진마저도 뒷모습을 찍어 올리며 역시 제목은 ‘백호의 숨 막히는 뒤태’였을 정도로 집요한 개인취향을 과시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http://galagankina.deviantart.com/art/sexy-back-121153861

 

매력적인 뒷모습을 떠올리면 대부분 등과 힙을 떠올리게 되는데 사실 뒷모습에서 남성의 시야를 빼앗는 요소는 더 많이 있다. 남자들을 숨 막히게 만드는 뒤태를 만드는 방법을 하나하나 찾아보자. 실제로 대부분은 한의원에서 금침요법이나 혹은 매선요법의 시술로 교정을 하는 전문적인 분야이지만 평소 생활이나 운동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여지가 많다.

 

먼저 헤어스타일. 동양적인 길고 까만 생머리, 가는 목선을 돋보이게 해 주는 짧은 머리, 페티시즘의 대명사인 포니테일 혹은 양갈래머리 등 개인취향에 따라 남성의 시선을 끄는 헤어스타일은 각기 다르다고 보는 것이 맞다.

다만 공통적인 부분은 숱이 많아야 한다. 원형탈모처럼 두드러지지는 않더라도 모발이 가늘고 성글어 숱이 적은 것은 매력에 플러스요인이 되기 힘들다.

우선 샴푸를 선택할 때 계면활성제가 없거나 적은 것을 고르고, 평소 스트레스의 건전한 해소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된다.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여성탈모 중 90%이상이 바로 스트레스이기 때문이다.


그 다음은 등. 등은 워낙 넓기 때문에 시선을 끌 수 있는 장치가 매우 많다.

 

흔히 어깨뼈라고들 부르는 역삼각형 형태의 견갑골라인은 날씬하지 않으면 피하지방에 묻혀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에 견갑골의 라인이 보인다는 것 자체가 피하지방이 적은 날씬한 체형이라는 증거다. 견갑골과 연관된 극상근, 극하근, 상후거근, 하후거근 등은 한방가슴성형의 중요한 타겟근육이다. 견갑골이 묻혀있을 정도 두께의 지방을 가진 여성은 유방이 비록 풍만하더라도 쳐져있는 경우가 많아 유방확대시술보다는 유방 교정을 목적으로 등 쪽 치료를 하게 된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유방확대나 모양을 예쁘게 잡아준다는 스트레칭운동법 등은 견갑골라인을 살아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양쪽으로 반듯이 뻗어있는 척추기립근. 견갑골 부분부터 허리를 걸쳐 골반에까지 연결되는 이 근육 역시 피하지방층이 두터우면 잘 보이지 않는다. 또 발달돼 있다면 얼마나 운동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는지를 증명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당연히 척추 측만, 후만, 전만 등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는 척추기립근 역시 휘어져 있으며 긴장상태를 유지해 매력적으로 보일 수 가 없다. 이 경우는 교정을 하거나 근육이완을 위한 침 시술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평상시의 자세를 반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라선이 위치한 러브라인. 꽉 끼는 속옷을 착용하는 경우 자국이 나 있기 쉬운 이 부위는 피부탄력도가 떨어지면서 쳐지기 쉽다. 평소 적합한 사이즈의 속옷을 착용하거나 혹은 노브라 상태로 생활하고, 능형근이라 부르는 근육까지 세심하게 운동을 해 온 사람들만이 탄력 있는 러브라인을 가질 수 있다.

한의학적으로는 위장기능에 장애가 있는 경우 이 부분에 통증이 자주 발생되며 국소적인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허리라인. sexual swelling(실제 섹스에 사용여부를 떠나 성적 매력을 부여하여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신체부위)에 해당되는 둔부를 두드러지게 하기 위해서는 가는 허리가 필수다. 물론 무조건 마른 몸매를 선호하는 현대의 기준상으로도 가는 허리는 필수이기는 하다. 또 흔히 러브핸들이라 부르는 옆구리의 살덩어리가 위치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한의원에서는 고주파의 물리치료나 매선요법 등을 통해 교정을 하는데 기본적으로 전신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의 병행이 필수적이다.

 

이외에도 뒷모습의 매력을 결정하는 등의 피부상태라던가 힙, 각선미 부분은 다음시간에 좀더 알아보기로 한다.

 

천안 나래한의원 부분비만 클리닉

'진료과목 > 성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xy Back (3) 등드름  (0) 2012.01.04
Sexy Back (2)  (0) 2011.12.22
어른을 위한 성교육(5)  (0) 2011.12.08
어른을 위한 성교육(4)  (0) 2011.12.03
어른을 위한 성교육(3)  (0) 2011.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