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목/외과

[천안 나래한의원] 허리통증의 치료와 교정

천안아저씨 2012. 2. 17. 18:00

 

허리에 통증이 생겨서 불편해 하던중 거울을 봤더니 육안으로도 골반이 비틀린게 보인다. 왼쪽에 골반뼈 튀어나온 부분이 오른쪽보다 월등하게 높아져 있더라...

 

위와같은 상황이라면 요추나 골반교정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하시는게 어쩌면 당연합니다. 그렇게 해서 교정을 받기위해 찾아들 오시지만 일부는 그냥 근육쪽 침치료만을 해 드리기도 합니다.

 

 

http://renewchiropractor.com/conditions/back-pain/

 

선후의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척추나 골반의 비틀림 현상이 문제가 되어 근육에 영향을 주어 생긴 요통이라면 당연히 교정을 해야 합니다. 근육긴장을 해소해도 통증은 곧바로 재발되고, 장기간 치료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치료를 중단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의 손상이 좌우가 불균등하여 장력의 차이에 따라 골반이 비틀렸지만 아직 골격에 변화를 주지 않은 경우라면 그냥 근육을 치료하면 됩니다. 보통은 운동등으로 한쪽에 갑작스런 힘이나 충격이 주어졌을때 발견되는 현상인데 한쪽에 강한 힘이 가해지면서 긴장이 심하게 되고, 반대쪽 근육은 오히려 이완되 버리기 때문에 발생됩니다.

 

물론, 골격의 문제인지 근육의 문제인지 판단하기 쉽지않을 때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우선 근육부터 치료를 해 보고 경과를 봐서 교정을 시행하게 됩니다.

 

천안 신부동 나래한의원